프로필보기
쪽지보내기



제목 [12월3일 이태복 전 이사장 제1주기 추도식] 광주 민주묘지에서 개최 윗글이 없습니다 [전 이사장 이태복 1주기추도식 및 추모집 발간기념회] 12월2일 개최

12월 3일 오전 11시 이태복 전 이사장(전 보건복지부장관)이 잠든 광주 국립5.18민주묘지 묘소를 참배하고 1주기추도식을 열었다.

김종필 베테딕도 화순 수도원장, 지병문 윤상원기념사업회 이사장, 김상윤 윤상원기념사업회 고문,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 박병규 광주시 광산구청장, 박태완 울산시 전 중구청장, 윤태원 윤상원열사 동생, 최경환 전 국회의원, 김선주 인간의 대지 이사, 김상집 광주 6월항쟁 기념사업회장, 조계현 윤상원기념사업회 상임이사, 박판석 전 의원, 최평지 전 국민석유 상무, 김광섭, 하성흡 윤상원일대기 작가,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병수 광산구인권담당, 김범태 국립518민주묘지 관리소장 등을 비롯해 서울에서 내려간 곽병태 사)인간의 대지 이사장, 오세제 사)5대운동 이사장, 조자명 사)인간의 대지 이사 등 지인과 가족 등 50여명이 넘는 인원들이 추도식을 거행했다. 

김병구 전민노련 중앙위원회장님이 50년 지기로서, 함께 했던 세월 동안의 함께 고뇌하고 실천해왔음을 전하면서 “이태복의 실사구시 정신을 잘 이어나가자”고 외쳤다.

이어서 김종필 베네딕도 화순 원장님이 축성 및 추모기도를 하고, 지병문 윤상원기념사업회 이사장님이 이태복의 삶의 여정을 소개하면서 그 뜻을 잘 이어나가자고 밝혔다.

김상윤 윤상원기념사업회 고문님께서는 “이생을 떠났다는 생각이 전혀 나지 않는다. 아직도 믿어지지 않고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 같다”며 고인을 아까와했다. “늘 형님이라고 부르면서 함께 한 긴 세월의 소중함과 더불어 그가 걸어온 길, 그리고 정신”을 기리면서 고인의 넋을 위로했다.

이어서 이태복 님의 인터뷰를 다 함께 들었다. 윤상원에 목숨을 건 실천에 대해 소개하고 자신도 그런 삶을 살겠다고 표명한 인터뷰의 내용들 일부를 들었다.

오세제 사)5대운동 이사장이 추모집에 대한 소개를 하면서 “미처 연락을 못드린 분들, 바쁜 일정으로 참여하지 못한 분들의 많아서 앞으로 증보판을 내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추모집을 고 이태복 영전에 헌정했다.

다음으로 조자명 사)인간의 대지 이사가 이태복 기념사업회 소개를 전하면서 “이태복의 실사구시 정신을 이어서 정책제안 등의 포럼, 장학사업 등 다양한 활동, 그리고 이태복 기념관의 건립추진 등의 계획들”을 소개했다.

사무국
조회:55
2022-12-26 08:48:03
덧글쓰기
윗글이 없습니다 [전 이사장 이태복 1주기추도식 및 추모집 발간기념회] 12월2일 개최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337번지 대우푸르지오상가 104동 913호
Tel: 02-2636-6902 | Fax: 02-2636-2900 | Human-earth@hanmail.net
Copyrightⓒ 2002 humanearth.org. All Rights Reserved